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국가 및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원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주어서 감사드립니다.
학과인사말.jpg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와 창조적 사고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는 창의기반사회(創意基盤社會)이며, 1인이 수만명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천재경영시대(天才經營時 大) 입니다.

창의기반사회에서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은 미래사회의 중요 기반을 형성하는 최첨단 지식과 정보를 제공 하는 지적 정보의 집약체이자, 창의적사고를 육성하는 창조적 아이디어의 용광로이며, 지역사회의 지도자를 배출하는 핵심인재의 산실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는 풍부한 지식, 최신의 정보, 창의적 아이디어,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춘 사람만이 조직의 생존을 책임 질 수 있고 사회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여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과학대학 원은 전문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석사(Master's degree) 과정과 지역의 핵심리더를 양성하는 GEL(Global Executive Leaders)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은 1988년 개원한 이래로 32년동안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사회발전의 핵심역할을 담당할 지역사회의 인재들을 지원해 온 결과, 경주․포항․울산을 비롯한 영남권 지역에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장, 상공회의소장, 국영기업체 사장, 각 사회단체장, 사회복지시설장 등 2,500여명의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하여 영남권 지역에서는 명실공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문대학원의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과학대학원은 앞으로도 각 지역의 인재들을 배출하여 영남권의 가장 중요한 인재산실의 장소이자 창의적 사고를 터득하게 하는 교육의 요람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의 홈페이지는 동문들의 정보 공유와 친목, 그리고 창의기반사회에 필요한 첨단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동문들이 전문화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간 창의적 아이디어를 진솔하게 검증해 주며, 끈끈한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동문들간 희로애락(喜怒哀樂)을 공유하는 일심동체(一心同體)의 강력한 공동체 장소로 활용될 것입니다.

새로운 지식과 최첨단의 정보를 통하여 자신을 발전시키고자 하시는 분,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로 자신의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시려는 분, 그리고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의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은 여러분들에게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성찰하도록 하고, 최첨단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하며, 창의적 역량을 강화시켜 지역사회발전의 핵심인재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도와줄 것입니다. 다 같이 함께 참여하여 “당신만의 명작”을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장